본문 바로가기

Story

블로거 여러분, 구글 크롬 써보셨나요?




이 글은 매우 초보적이고 무식한 구글 크롬 사용기입니다ㅋ
고수분들은 패스~ㅋ



오늘 오전까지만 해도 난 인터넷을 할려면 Internet Explorer (이하 IE) 라는 프로그램이 있어야 가능한줄 알았다
출근해서 컴퓨터를 켜고 윈도우가 부팅되면 그 바탕화면 한쪽에 자리잡은 IE아이콘을 더블클릭해야만 
난 비로서 정보의 바다에 몸을 던져 맘껏 헤엄쳐다니는..ㅋㅋ
이건 한치의 의심도 없었다
그러다 IE가 오류라도 나서 창이 멈추고 닫혀버리면 
낭패도 이런 낭패가 없다

오늘 오전이 그랬다
열심히 이쪽 저쪽 블로그를 돌아다며 IE창을 몇개 열었고 그러가 컴터가 버벅거리고
성질급한 나는 이것저것 눌러대다보니 창이 닫혀버렸다-_-
집에서 쓰는컴에 비해 너무나 낮은 사양의 사무실컴을 탓하며 무지하게 투덜거렸더니..
옆에 앉은 형이 구글 크롬이란걸 추천해줬다
잉?
 IE가 아닌 다른걸루도 인터넷이 가능하단 말인가-_-a
컴터 재부팅을 하고 난 바로 구글크롬이란걸 검색했다
구글에서 만들 웹 브라우저란다
그리고 파이어폭스(이하 파폭), 사파리, 오페라 등등도 떳다
사파리는 맥킨토시에서 인터넷할때 사용하던가라 알고 있었지만
(물론 윈도우에서도 가능하다는건 첨 알았다)
파폭이니 오페라니 하는건. 이름만 들어봤지
이런건 컴퓨터 전문가들이나 쓰는 고급용어라 생각했었다..;;


근데 오늘 난 그 선입견을 버리고-_-;;
 구글 홈페이지에서 크롬을 깔았다
그리고 몇분 후 
새로운 인터넷 세상이 열렸다
네이버홈페이지가 메모장 열리듯 열려버리는 로딩속도에 이미 난 맘을 모두 뺏겨버렸다..ㅋ

IE 가 네이버 홈페이지 같다면 
크롬은 구글의 홈페이지같았다
깔끔하게 열리고 전환되는 인터넷창들..ㅋ



그리고 오늘 하루 웹브라우저란 무엇인지를 파헤치기 시작했다
한번쯤 한국이 Microsoft사의 식민지라는 이야길 들어봤을꺼다
한국은 97%이용자가 MS사의 제품을 쓰고있다는 기사도 본거같고
MS사의 IE는 웹표준을 지키지않고
이 문제의 IE를 기준으로 홈페이지들을 만드니 여러 문제점이 나오고 있는것같다 
뭐 나도 잘모르는 전문적인 이야기로 빠지는것 같아 이쯤에서 그만하고...


암튼
이글을 쓰는 목적은
크롬은 정말 블로깅에 어울리는 브라우저라는 생각이 들어서다
이쪽저쪽 이웃님들의 블로그에 휙~휙 넘어다니는 블로거의 특성상 로딩속도가 엄청 빠른 크롬브라우저는 정말 안성맞춤이라는 느낌이 들었다
더구나 요즘은 용량큰 사진을 올리시는 블로거분들이 많고
저 또한 사진이 많은 블로그를 선호하다보니 IE보다 훨씬 빠른 크롬이 아주 딱이다

물론 아직까진 공공정부기관이나 은행,일부 개념없는 몇몇 사이트등 에서는 IE 이외엔 제대로 로딩하지 못하는 문제도 있고
(이건 그냥 IE와 호환해서 쓰면된다..별로 어려운거 아니다)
내가 존경하고 맹신하는 SLR클럽의 자게님들은 파폭이 브라우저의 왕이라고 하지만
적어도 블로깅과 웹서핑에서만큼은..
더구나 저사양 컴퓨터라면 
가볍고 빠른 구글크롬이 답인것같다

정말 강추강추!

p.s 물론 기존 파폭이나 사파리등등을 쓰시는분께는 그냥 쓰시던거 쓰시구요-_-
기존 IE만을 고집하시는분께 크롬을 추천드립니다

p.s 이 글 역시 크롬에서 작성되었습니다







Copyright©
국민한대  All Rights Reserved

w w w . m y m o v i e s t o r y . c o m 



                                                                                                               http://shop.shopportal.co.kr/aerok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피랑마을? 서울은 홍제동 개미마을..  (6) 2009.09.04
100원의 행복!!  (1) 2009.09.04
자전거 타는 사람은 죽으라는건가??  (0) 2009.08.29
쌍무지개 뜨던 날  (4) 2009.08.26
DANCING TEAM "WIGGY"  (0) 2009.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