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ine/네바퀴

제네시스쿠페380+AP모터스+통풍시트+패들시프트+크루즈컨트롤+파인뷰CR-300HD

 

간단히 남기는 젠쿱 두달의 기록..

 

 

 

 

 

 

 

 

 

사진은 AP모터스 불펌..-_-

 

 

차를 구입하자마자 달려간..

일산에 위치한 AP모터스 (www.ap-motors.com)

여러 블로그나 까페를 통해 이곳의 작업기들을 간간히 접했었는데..

당연히 안가볼수가 있겟나..ㅋ

 

소문대로(?) 친절한 사장님과 직원분들..

그리고 꼼꼼한 작업..

약품이 좋고..시설이 좋고..이런거보다..

그냥 친절하고 차 아껴주면서 작업해주시는 그거 하나면 된다..ㅋ

 

전체코팅에 생활보호필름 뭐 이런것두 붙여주시고..

유리도 코팅해주시고..실내크리닝까지..

 

그냥 무조건 추천!!!

 

 

 

 

 

그리고 이곳에서  블랙박스도 장착..

 

 

 

 

파인뷰 CR-300HD..그리고 GPS옵션까지..

GPS옵션은 따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하지 않아 인터넷으로 급하게 주문..

 

 

파인뷰를 잠깐 써본 경험을 말하자면..

많은 리뷰대로 주간화질은 최고다..

문제는 야간..

야간이나 지하주차장등에선..

화질이 너무 떨어져 실망실망..

곧 후속제품이 나온다고 하는데..야간화질이 좀 개선되었다면

전방엔 신제품을 달고 300HD는 후방으로 보낼생각.

 

GPS는 사실 꼭 필요한건 아니었으나..

상시전원차단의 역활도 하고있어..겸사겸사 구입했음..

전원스위치가 있어서 편하고..구글 지도와 연동되어..

속도, 위치가 정확히 표시되는게..

가끔 도움이 됨..;;^^;

 

 

 

 

태풍 볼라벤이 오던날 찍힌 블박화면..

속도표시는 꺼짐상태이고..

화질은 그냥 720p..

 

 

 

그리고 젠쿱동호회를 어슬렁 거리다 발견한 정보.

수출형 차량에 장착된 크루즈컨트롤 기능과  패들시프트 통합 (자동+수동 겸용)기능(?)

당장 ㄱㄱㄱ

 

 

원래 패들시프트는 D모드에서 스포츠(수동)으로 바꿔야 작동이 되는데..

이건 D에서 패들만 건들면 바로 수동모드로 전환..

그러다 10초가량 변속이 없으면 다시 D모드로 전환..

고로 기어봉을 만질일이 없을뿐더러

순간 순간 운전의 재미도..^^;;

물론 재미와 연비는 반비례..ㅋㅋ

 

그리고 쿠르즈 컨트롤..장착

웬만한 배선은 원래 차체에 다 살아있는 상태라 신형젠쿱 핸들로만 바꿔주고(구형 수출형 핸들로도 가능하다 함)

 선만 연결했더니..(물론 자세힌 몰라요..--;;)

장착완료..ㅋ

(현대는 이럴꺼면 그냥 달아주지..왜 뻇을까..?)

 

 

크루즈는 몇년전 파리에서 렌트한 르노 메간을 타보면서 첨 사용해보고

다음차는 무조건 크루즈달린차 사고싶었는데..!!

이렇게라도 장착햇으니 다행이야~ ㅋ

 

 

 

그리고 마지막!

통풍시트!!!!

요즘 아반떼,K3에도 달려나오는 통풍시트..

물론 그런게 왜필요해..곧 겨울이야..

이런소리 마니 들었지만..

이게이게..한번 써보면 그맛을 잊지못한다..ㅋㅋ

아무튼 최대한 순정으로 작업하고싶어서..인터넷과 장안동을 뒤져 작업..

그랜저HG 순정품을 이용하고..스위치는 어쩔수 없지만 SM5스위치로 작업..그나마 순정에 젤 가깝게..

 

 

역시..ㅋ

약간의 팬소음은 있지만..음악소리와 주행소리에 묻히니..뭐 별로 신경안쓴다..ㅋ

암튼 통풍시트는 이젠 필수옵션인듯..

 

 

 

 

 

 

 

 

 

그리고 마지막..

엔진교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겨우 18,000km 주행한 차가

엔진이 맛탱이가다니..ㅠㅠ

 

주행중 미세한 소음이 발생해 원효로서비스센터에 갔더니

바로 엔진교환판정..

헉.

 

 

일단 보증기간중 발생한거를 다행으로 생각하긴 하지만

이렇게 쉽게 현대가 엔진교환 판정을 내리다니

더구나 원인도 안갈켜주고

뭔가 찝찝해..

 

그래도 새 엔진이라는 위로를 하며..

열심히 길들이기중..ㅠ

 

 

+) 예정작업

네비교체

구형 비타스+아이나비..정말 최악이다

YTN TPEG도 별로고..

왜이렇게 버벅거리는지.. 빨리 돈모아서 바꿔야겠다..

네비 추천 받아효~!





Copyright©국민한대  All Rights Reserved
w w w . m y m o v i e s t o r y . c o m